M PARK

뉴스

차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뉴스

라스 부로, 사이버트럭에 영감을 얻은 '사이버벙커' 공개
  • 조회수 287
  • 등록일 2020.03.25

라스 부로가 사이버트럭에 영감을 받은 '사이버벙커'를 공개했다.


라스 부로 뉴욕(LARS BURO New York)이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독립형 주택이자, 차고인 '사이버벙커'를 공개했다.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디자인 제안을 전하고 있는 라스 부로가 공개한 사이버벙커는 기존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디자인을 선사한 '테슬라 사이버트럭'과의 통일된 모습이다.

테슬라가 선보인 사이버트럭이 직선이 중심이 되는 외형으로 인해 대중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처럼, 라스 부로의 사이버벙커 역시 기존의 차고와는 완전히 다른 직선 중심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대신 직선으로 구성된 외부 패널을 입체적으로 배치하여 더욱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출라는 것은 물론이고, 사이버벙커 천장에는 태양광 패널을 더해 전력 효율에 대한 고민을 함께 담아냈다.

고객 요청에 따라 사이버벙커의 크기가 달라지겠으나 라스 부로에서 공개한 이미지로는 사이버벙커는 두 대 이상의 테슬라를 주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무 및 거주가 가능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특별한 '주택'의 가치도 함께 제시한다.





라스 부로는 사이버벙커가 오는 2020년 상반기부터 구체적인 생산이 가능한 컨셉이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부족함이 없다고 밝히고 있다. 다만 그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점이 없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