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PARK

뉴스

차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뉴스

BMW가 만들고 있는 미공개 초대형 SUV
  • 조회수 294
  • 등록일 2017.12.21

BMW는 최근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대형 SUV '뉴 X7'의 생산 과정을 공개했다. BMW 제공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BMW의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X7'의 생산라인과 사전 제작 모델이 공개됐다.
21일 BMW는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한 뉴 X7의 생산라인을 공개했다.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BMW X라인업의 다섯번째 양산형 모델로 생산되는 신차는 BMW X5, X6와 동일한 생산라인에서 제작된다. 또 향후 BMW는 해당 모델을 위한 전문 인력을 대거 투입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BMW 대형 SUV '뉴 X7'의 실내 디자인

전 세계 BMW그룹 공장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파턴버그 공장에는 약 9,000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매일 1,400대 정도의 BMW X3, X4, X5 및 X6 모델이 생산되고 있으며 이중 약 70%의 물량이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수출된다.
BMW 뉴 X7는 첫 사전 제작 모델 생산을 시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스밸리 및 스칸디나비아의 설빙 슬로프 등 극한의 환경에서 다양한 내구성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BMW '뉴 X7'의 양산에 돌입한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

한편 뉴 X7 지난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BMW X7 i퍼포먼스(iPerformance) 콘셉트 모델로 첫 공개된 바 있다. X시리즈 럭셔리 세그먼트에 속하는 뉴 X7은 장엄한 외관과 돋보이는 차량 비율로 럭셔리 모델의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조한 모델로 전면부 세로형 거대 라디에이터 그릴을 바탕으로 좌우측 세로형 공기 흡입구, 더욱 날렵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후면부는 앞서 출시된 신형 7시리즈의 테일램프와 유사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띈다.
BMW '뉴 X7'의 변속기 노브 디자인

실내는 외장 보다 더욱 고급스럽게 디자인돼 투톤 가죽 시트와 원목 등으로 꾸며졌다. 운전자는 디지털 계기판과 아이드라이이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미래 지향적 스티어링 휠 등으로 구성된다.
BMW '뉴 X7'에 적용될 헤드램프 디자인

일부 외신은 실제 생산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335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트윈터보 6기통 엔진과 445마력의 4.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 등 3개의 엔진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BMW 뉴 X7의 양산모델은 2018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롤스로이스 SUV 컬리넌과 신형 X3에도 적용되는 CLAR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김훈기 기자 hoon149@hankookilbo.com